동의대학교 학생서비스센터

  • 복학안내
    인터넷 신청
    신청기간
    2017. 2. 1(수) ~ 3. 27(월)
    신청대상자
    • ① 복학예정자

      (2016학년도 1학기 일반휴학자, 입대휴학 복학예정자로 개강일 [3월 2일] 이전 전역자)

    • ② 조기복학자

      (입대휴학자로 2017년 3월 2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전역자- 사회복무요원은 문의[☎(051)890-2222~5]요망)

    •  * 조기복학으로 인해 성적우수장학금 등 일부 장학금의 경우 선발요건등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학지원팀 (890-1051)에 문의하시거나 장학공지사항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복학처리 절차
    • ①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2월 10일 09시부터 등록금 고지서 출력가능(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단, 조기복학자 中 2017-2, 2018-1 복학자만 등록금 고지서 출력가능
    • ③ 수강신청 : 2월 15일(수) ~ 2월 17일(금) - 기타문의는 학사지원팀(890-1018 ~ 20, 1023~25)에 문의 요망 
    •  3월 27일(월) 16시까지 부산은행 동의대학교 출장소 직접 납부 
    • ⑤ 등록금 납부 익일 후 10시 학생서비스센터 복학(휴학생 → 재학생) 일괄처리 예정 - 문자송부       
    비고
    • * 조기복학자 中 군 전역자는 전역증명서, 군 전역예정자는 전역예정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을 인터넷 복학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요망   
    학과 통폐합에 따른 전공배정 복학신청
    신청기간
    2017. 2. 1(월) ~ 2. 10(금) 09시부터 17시까지
    복학처리 절차
    • ①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2월 1일 ~ 10일 09시부터 17시까지 학사지원팀 방문, 전공배정지원서 작성
    • ③ 2월 13일 ~ 16일 09시부터 21시까지 수강신청
    • ④-가. 등록금납부자 : 2월 20일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 ④-나. 등록금 미납부자 : 2월 20일 ~ 22일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익일 후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모집중지에 따른 특별전과 복학신청
    신청기간
    2017. 2. 13(월) ~ 2. 17(금) 
    복학처리 절차
    • ①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2월 1일부터 가능)
    • ② 2월 13일 ~ 17일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특별전과신청
    • ③-가. 등록금납부자 : 2월 20일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 ③-나. 등록금 미납부자 : 2월 20일 ~ 22일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익일 후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 ④ 2월 24일 09시부터 21시까지 수강신청(합격자에 한함)
    • ⑤-가. 학과이동에 따른 추가등록금 발생 시 납부기간 :  2017년 2월 24일(금), 2월 27일(월) 09시부터 16시까지 2일간
    • ⑤-나. 학과이동에 따른 등록금 잔여분 발생시 환불기간 : 2017년 3월 10일(금) 이후 예정
    • ※ 환불계좌는 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에서 필히 확인 요망
    • ⑥ 복학완료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주의사항
    • 인터넷 복학 신청 후 즉시 복학처리 불가
    • 등록금 납부 후 익일 복학처리 완료(복학결과는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학적상태’ 확인)
    • 등록금 납부 휴학자(인터넷 복학신청자)는 2월 20일 10시 일괄 등록 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 복학예정자 중 휴학신청 안내
    군입대 휴학변경
    대상
    가사 및 군 입대 휴학자
    방법
    • 1. 가사휴학자 : 개강일(2017. 3. 2) 이전까지 군 입대자만 군 입대 휴학변경 가능 - 개강일 이후 군 입대자는 학생서비스센터 문의요망     

    • 2. 복무연장에 따른 군 입대 휴학자 : 2017년 3월 27일 17시까지 복무확인서(전역일 기재) 제출

    비고
    기타 문의사항은 학생서비스센터 전화요망
    ☎(051)890-2222~5
     
    재휴학(휴학연장과는 별개임)
    휴학연장자 및 미등록 군입대 복학자 中 2017-1학기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필독
    대상
    • ① 2017-1학기 복학예정자 中 등록금을 미리 납부하지 않은 군 입대 휴학생
    • ② 2017-1학기 복학예정자 中 휴학연장 휴학생
    방법
    • ①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한 경우 : 휴학연장 신청(휴학연장 안내 참조)
    • ② 등록금 미납부 후 휴학한 경우 : 복학신청, 등록금 납부 후 휴학가능
    •    (재휴학 대상학생은 등록금 영수증 및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요망)
    비고
    2017. 2. 20(월) ~ 2. 22(수)
    학생서비스센터 방문처리 요망
     
    휴학연장
    휴학연장안내
    신청대상자 신청일자 신청절차 유의사항
    1) 등록금 납부 휴학생 2016. 12. 21(수)
    ~
    2017. 2. 28(화)

    ① 휴학연장 전산신청

    (학교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휴학연장 신청)
    ② 2016년 12월 21일부터 2017년 2월 19일까지
    신청자 2월 20일 10시 이후 휴학연장 일괄 처리예정
    (2월 20일 이후 신청자는 익일 10시 이후 휴학연장 일괄 처리예정)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에는
    휴학연장 신청횟수 제한 없음
    (휴학은 6개 학기만 가능)
    2) 휴학연장 미사용 및
    등록금 미납부 휴학생

    ① 휴학연장 신청

    (학교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휴학연장 신청)
    ② 당일 오전 신청자는 13시 이후 처리,
    당일 오후 신청자는 익일 오전 10시 이후 처리예정

    ※ 미등록 휴학연장신청은
    재학 중 1회만 가능
     
  • 참고사항
    등록금납부
    기간
    2017. 3. 27(월) 16시까지 
    방법
    • ① 등록금 고지서(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고지서 출력) 출력 후 부산은행 동의대학교 출장소 직접 납부 
    • ② 분할납부 : 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등록금 분할신청서 출력 후 본관 1층 경리팀 방문 신청
    •  ※ 기타사항은 경리팀 문의 요망  ☎(051)890-1101 ~ 3)  
    해당부서 및 연락처
    경리팀(본관 1F)
    ☎(051)890-1101~3
     
    군복학자 예비군 신고-복학 완료시 동의대학교 예비군 소속 전환
    기간
    2017. 2. 20(월) ~ 3. 27(월)
    소속전환시기
    • ① 인터넷 복학신청, 등록금 완납 또는 분할납부자는 1회 등록금 납부 1일 후 복학완료
    • ② 예비군연대에서 재학생으로 등록되면 동의대학교 예비군 소속으로 전환 처리
    해당부서 및 연락처
    예비군연대(산학협력관 1F)
    ☎(051)890-1762
     
    전역자 증빙서류-당해학기 복학예정자는 전역증빙서류 제출 생략
    2017. 2. 1(수) ~ 2. 22(수)
    방법
    조기 복학예정자 : 전역예정자 증빙서류는 인터넷 복학신청(2017년 2월 1일부터) 시 입력요망 
    • 가. 2017년 3월 2일 ~ 3월 28일 이전 전역자 : ① 전역예정 증명서
    •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 
    • 나. 2017년 3월 28일 이후 전역자 : ① 전역예정 증명서, 휴가증(3월 2일 이후) 
    •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 
    • ※ 제출방법 : 1. 인터넷 복학 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 요망
    •                  2.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증명서와 휴가증을 같이 촬영하여 1개 File로 입력요망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생서비스센터(자연과학관 1F)
    ☎(051)890-2222~5, E-mail : dess@deu.ac.kr
     
    미복학자처리
    복학기간
    2017. 3. 27(월) 17시까지  
    처리방법
    복학예정자가 정해진 복학기간 내에 미복학 시 학칙 “제23조(제적)”에 의거 제적 처리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수강정정신청
    정정기간
    추후통보예정
    방법
    • ① 수강신청 시스템 → 수강신청
    • ② 지도교수세미나는 복학완료 후 지도교수 배정(학과 사무실 문의) 후 신청 요망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전과신청
    기간
    2017. 2. 13(월) ~ 2. 17(금) 09시부터 17시까지
    방법
    • ①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전과신청(출력)
    • ② 학과장 날인(학과 사무실)
    • ③ 현금등록 확인(경리팀 본관 1F)
    • ④ 학사지원팀 제출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군 원격강좌 수강학점 신청
    기간

    ▶ 1학기 성적인정 : 해당학기 7월 초까지

     2학기 성적인정 : 다음연도 1월 초까지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군복무 이수학점 신청 (출력) → 학사지원팀 제출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부·복수 연계전공 신청
    기간
    2017. 2. 2(목) ~ 2017. 2. 10(금)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부/복수/연계전공신청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조기 복학 불가자
    방법
    한의과대학 소속 학생 및 1학년 휴학생, 특별전과 및 모집중지학과 대상 복학예정자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