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학생서비스센터

  • 복학신청
    인터넷 신청
    신청기간
    2021. 09. 01(수) ~ 09. 10(금) 17시까지
    신청대상자
    • ① 복학예정자 :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자, 입대휴학 복학예정자로 개강일 (09월 01일) 이전 전역자

    • ② 조기복학자 :

      - 2022-1, 2022-2 복학예정자

    • - 입대휴학자 中 2021년 09월 01일(수)부터 09월 29일(수)까지의 전역자- 사회복무요원은

    •   문의[☎(051)890-3044~3045, 3050~3052 요망]

    •  * 조기복학으로 인해 성적우수장학금 등 일부 장학금의 경우 선발요건등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학지원팀 (890-1051) 문의
    복학처리 절차
    • ①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등록금 고지서 2021. 08. 13(금) 09시부터 출력 가능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단, 조기복학자는 2022-1학기, 2022-2학기 군 복학자만 등록금 고지서 출력가능
    • ③ 수강신청 : 09월 06일(월) - 기타문의는 학사지원팀(890-3046 ~ 3048)에 문의 요망 
    •  등록금 납부 : 09월 01일(수) 09시부터 09월 10일(금) 16시까지 본관 1층 국민은행 동의대 지점 방문 납부  
    • ⑤ 복학처리 : 등록금 납부 익일 후 10시 학사지원팀 재학생 일괄처리 예정 - 문자송부       
    비고
    • * 조기복학자 中 군 전역자는 전역증명서, 군 전역예정자는 전역예정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 사회  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을 인터넷 복학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       요망   
    모집중지에 따른 특별전과 복학신청(종료)
    신청기간
    2021. 08. 02(월) 10시 ~ 08. 05(목) 15시
    복학처리 절차
    • ①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 신청학과 선정 후 특별전과신청서 출력
    • 특별전과신청서에 본인, 보호자 날인 후 08월 02일(월) 10시부터 08월 05일(목) 15시까지 
    •    학사지원팀(상경관 1층)에 제출
    • ④-가. 등록금 납부자 :  08월 23일(목)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④-나. 등록금 미납부자 : 08월 23일(월) ~ 08월 26일(목)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시 익일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 유의사항

      1.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신청서를 학사지원팀에 미 제출 시, 2021학년도 2학기 복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필히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계열이동 시(예: 인문대학 → 공과대학 등)에 발생하는 등록금 차액 발생분에 따른 공지

      ① 08월 13일(금) 부터‘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등록금고지서출력’ 가능 예정

      ② 08월 23일(월) ~ 08월 26일(목) 16시까지 기존 등록금 납부

      ③-A 등록금 추가납부자 :  09월 01일(수) ~ 09일 03일(금) 09시부터 16시까지 경리팀 방문 후 등록금 고지서           수령하여 본관 1층 국민은행 동의대 출장소 납부

      ③-B 등록금 환불대상자 :  09월 17일(금) 09시부터 16시까지 경리팀 방문 후, 본인계좌 입금 예정

      (환불계좌 확인은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변경에서 확인 후 미 입력 시 필히 계좌번호 입력하여야 함)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3043
    주의사항
    • 인터넷 복학 신청 후 즉시 복학처리 불가
    • 등록금 납부 후 익일 복학처리 완료(복학결과는 ‘학교홈페이지 학생경력관리포털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학적상태’ 확인)
    • 등록금 납부 휴학자(인터넷 복학신청자)는 08월 23일(월) 10시 일괄 등록 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 ※ 복학 신청 및 처리는 전산으로 처리되므로 신청본인이 무조건 복학 신청 및 처리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미 확인(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변동조회)으로 인한 모든 불이익은 신청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 복학예정자 중 휴학유형별 연장방법 안내
    휴학연장안내
    연번 분류 대상 방법 비고
    1

    군입대
    휴학변경

    (인터넷

    신청)

    가사 및 군입대 휴학자

    ①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변경 전산신청
    (단, 2021년 08월 31일까지 입대자만 가능)
    ②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변경 전산신청
     

    ①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전산신청 시 입영통지서 JPG파일(5MB미만)

    필히 입력 요망
    ②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전산신청 시 복무확인서 JPG파일(5MB미만)

    필히 입력 요망

    2

    재휴학

    (전화신청)

    휴학연장 1회 사용자 인터넷 복학신청 -> 등록금 납부 -> 휴학가능 기간 : 08. 23(월) ~ 08. 26(목)
    학사지원팀 전화 요망(☎051-890-3044~3045)
    ※ 재휴학자는 지도교수상담 필요 없음
    3

    휴학연장

    (인터넷

    신청)

    가. 2020-2학기 미등록

    일반(가사,질병) 휴학자
    나. 2021-1학기 복학예정자

    中 미등록 군 휴학자

    2021. 08. 31(화) 17시까지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연장신청

    ① 개강일(2021. 09. 01) 이후부터는 등록금 전액 납부 후 휴학가능
    가사휴학 횟수에 상관없이 통산기간 3년(편입생 2년) 中 잔여기간(1개 학기 이상) 있을 시 휴학연장 신청 가능
    ③ 휴학연장 후 조기 복학한 경우에는 1회 연장으로 간주, 더 이상 휴학연장을 할 수 없음
    ④ 재학 중 1회(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
        나. 2021-2학기 등록금 납부 복학예정자

    2021. 08. 31(화) 17까지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연장신청

    ①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연장 시에는 잔여

    휴학학기가 있으면 재 휴학연장이 가능함
    ② 재학 중 1회(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