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학신청
- 인터넷 신청
- 신청기간
2020. 2. 3(월) 00시 ~ 2. 28(금) 24시신청대상자
- ① 복학예정자 :
2019학년도 1학기 일반휴학자, 입대휴학 복학예정자로 개강일 (3월 2일) 이전 전역자
- ② 조기복학자 :
- 2020-2, 2021-1 복학예정자
-
- 입대휴학자 中 2020년 3월 2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전역자- 사회복무요원은 문의[☎(051)890-2222~5요망]
- * 조기복학으로 인해 성적우수장학금 등 일부 장학금의 경우 선발요건등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학지원팀 (890-1051)에 문의하시거나 장학공지사항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①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2020년 2월 10일 10시부터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능 예정(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단, 조기복학자는 2020-2, 2021-1 복학자만 등록금 고지서 출력가능
- ③ 수강신청 : 2020년 2월 17일(월) ~ 2월 20일(목) - 기타문의는 학사지원팀(890-1018 ~ 20, 1023~25)에 문의 요망
- ④ 등록금 납부 : 2020년 2월 20일(목) ~ 2월 24일(월) 09시부터 ~ 16시까지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
- ⑤ 복학처리 : 등록금 납부 익일 후 10시 학사지원팀 재학생 일괄처리 예정 - 문자송부
- * 조기복학자 中 군 전역자는 전역증명서, 군 전역예정자는 전역예정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을 인터넷 복학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요망
- ① 복학예정자 :
- 학과 통폐합에 따른 전공배정 복학신청
- 신청기간
2020. 2. 3(월) ~ 2. 23(일)복학처리 절차
- ①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복학신청 완료 후 전공배정지원서 출력
- ③ 전공배정지원서에 본인, 보호자 날인 후
- 일반(군) 복학자 : 2020년 2월 28일 16시까지 전공배정 신청서 학과사무실에 제출
- 군 조기 복학자 : 2020년 3월 6일 16시까지 전공배정 신청서 학과사무실에 제출
- ④-가. 등록금 납부자 : 2월 20일(목)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④-나. 등록금 미납부자 : 2월 20일(목) ~ 24일(월)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시 당일 19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 유의사항
복학신청 완료 후 전공배정원서를 학과 사무실에 미 제출 시, 2020학년도 1학기 복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필히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 - 모집중지에 따른 특별전과 복학신청
- 신청기간
2020. 2. 3(월) ~ 2. 23(일)복학처리 절차
- ①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 신청학과 선정 후 특별전과신청서 출력
- ③ 특별전과신청서에 본인, 보호자 날인 후 2020년 2월 27일 16시까지 학사지원팀(상경관 1층)에 제출
- ④-가. 등록금 납부자 : 2월 20일(목)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④-나. 등록금 미납부자 : 8월 20일(목) ~ 24일(월)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시 당일 19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 유의사항
1.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신청서를 학사지원팀에 미 제출 시, 2020학년도 1학기 복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필히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계열이동 시(예: 인문대학 → 공과대학 등)에 발생하는 등록금 차액 발생분에 따른 공지
① 2월 10일 예정‘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등록금고지서출력’
② 2월 20일(목) ~24일(월) 16시까지 기존 등록금 납부
③-A 등록금 추가납부자 : 2020년 3월 4일(수) 09시부터 16시까지 경리팀 방문 후 등록금 고지서 수령하여 본관 1층 국민은행 동의대 출장소 납부
③-B 등록금 환불대상자 : 2020년 3월 13일(금) 이후 본인계좌 입금 예정
(환불계좌 확인은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변경에서 확인 후 미 입력 시 필히 계좌번호 입력하여야 함)
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 - 주의사항
-
- 인터넷 복학 신청 후 즉시 복학처리 불가
- 등록금 납부 후 익일 복학처리 완료(복학결과는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학적상태’ 확인)
- 등록금 납부 휴학자(인터넷 복학신청자)는 2월 20일(목) 10시 일괄 등록 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 복학예정자 중 휴학유형별 연장방법 안내
휴학연장안내 연번 분류 대상 방법 비고 1 군입대
휴학변경(인터넷
신청)
가사 및 군입대 휴학자 ①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변경 전산신청
(2020년 2월 28일까지 입대자만 가능)
②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변경 전산신청
(2020년 3월 2일 이후 제대자만 가능)①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전산신청 시 입영통지서 JPG파일(5MB미만)필히 입력 요망
②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전산신청 시 복무확인서 JPG파일(5MB미만)필히 입력 요망
2 재휴학
(방문신청)
휴학연장 1회 사용자 인터넷 복학신청 -> 등록금 납부 -> 휴학가능 기간 : 2020. 2. 20(목) ~ 2. 24(월)
학사지원팀 방문처리 요망
※ 재휴학자는 보호자 확인 및 지도교수, 학과장 날인 필요 없음3 휴학연장
(인터넷
신청)
가. 2019-1학기 미등록
일반(가사,질병) 휴학자
나. 2020-1학기 복학예정자中 미등록 군 휴학자
2020. 2. 28(금)까지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연장신청
① 개강일(2020. 3. 2) 이후부터는 등록금 전액 납부 후 휴학가능
② 가사휴학 횟수에 상관없이 통산기간 3년(편입생 2년) 中 잔여기간(1개 학기 이상) 있을 시 휴학연장 신청 가능
③ 휴학연장 후 조기 복학한 경우에는 1회 연장으로 간주, 더 이상 휴학연장을 할 수 없음
④ 재학 중 1회(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2020-1학기 등록금 납부 복학예정자 2020. 2. 28(금)까지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개인정보 -> 휴학연장신청
①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연장 시에는 잔여
휴학학기가 있으면 재 휴학연장이 가능함
② 재학 중 1회(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 - 참고사항
- 등록금납부
- 기간
2020. 2. 20(목) ~ 2. 24(월) 16시까지방법
- ① 등록금 고지서(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고지서 출력) 출력 후 국민은행 동의대학교 출장소 직접 납부
- ② 분할신청기간및방법 : 2020. 2. 10(월)(예정) ~ 2020. 2. 21(금)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 기타사항은 경리팀 문의 요망 ☎(051)890-1101 ~ 3)
경리팀(본관 1F)
☎(051)890-1101~3 - 군복학자 예비군 신고-복학 완료시 동의대학교 예비군 소속 전환
- 기간
2020. 2. 20(목) ~ 2. 24(월)소속전환시기
- ① 인터넷 복학신청, 등록금 완납 또는 분할납부자는 1회 등록금 납부 1일 후 복학완료
- ② 예비군연대에서 재학생으로 등록되면 동의대학교 예비군 소속으로 전환 처리
예비군연대(자연과학관 2F)
☎(051)890-1762 - 전역자 증빙서류-당해학기 복학예정자는 전역증빙서류 제출 생략
-
2020. 2. 3(월) ~ 2. 28(금)방법조기 복학예정자 : 전역예정자 증빙서류는 인터넷 복학신청(2020년 2월 1일부터)시 입력요망해당부서 및 연락처
- 가. 2020년 3월 2일 ~ 3월 25일까지 전역자 : ① 전역예정 증명서
- ②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
- 나. 2020년 3월 25일 이후 전역자 : ① 전역예정 증명서, 휴가증(3월 2일 이후)
- ②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
- ※ 제출방법 : 1. 인터넷 복학 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 요망
- 2.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증명서와 휴가증을 같이 촬영하여 1개 File로 입력요망
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2222~5, E-mail : dess@deu.ac.kr - 미복학자처리
- 복학기간
2020. 3. 25(수) 17시까지처리방법복학예정자가 정해진 복학기간 내에 미복학 시 학칙 “제23조(제적)”에 의거 제적 처리해당부서 및 연락처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 - 수강정정신청
- 기간
추후통보예정방법
- ① 학교홈페이지 → 수강신청 시스템 → 수강신청
- ② 지도교수세미나는 복학완료 후 지도교수 배정(학과 사무실 문의) 후 신청 요망
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 - 전과신청
- 기간
2020. 2. 3(월) 09시 ~ 2020. 2. 7(금) 16시까지방법
- ①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전과신청(출력)
- ② 학과장 날인(학과 사무실)
- ③ 현금등록 확인(경리팀 본관 1F)
- ④ 학사지원팀 제출
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 - 군 원격강좌 수강학점 신청
- 기간
▶ 1학기 성적인정 : 해당학기 7월 초까지
▶ 2학기 성적인정 : 다음연도 1월 초까지
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군복무 이수학점 신청 (출력) → 학사지원팀 제출해당부서 및 연락처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 - 부·복수 연계전공 신청
- 기간
2020. 2. 3(월) ~ 2020. 2. 7(금)방법학교홈페이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부/복수/연계전공신청 (출력) → 학사지원팀 제출해당부서 및 연락처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 - 조기 복학 불가자
- 대상
한의과대학 소속 학생 및 1학년 휴학생, 특별전과 및 모집중지학과 대상 복학예정자해당부서 및 연락처학사지원팀(상경관 1F)
☎(051)890-1018~20, ☎(051)890-10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