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학생서비스센터

  • 복학신청(2019년 1월 중순 공지 예정)
    인터넷 신청
    신청기간
    2018. 8. 1(수) 00시 ~ 8. 29(수) 24시
    신청대상자
    • ① 복학예정자 :

       2017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자, 입대휴학 복학예정자로 개강일 (9월 3일) 이전 전역자

    • ② 조기복학자 :

      - 2019-1, 2019-2 복학예정자

    • - 입대휴학자 中 2018년 9월 3일부터 10월 1일까지의 전역자- 사회복무요원은 문의[☎(051)890-2222~5요망]

    •  * 조기복학으로 인해 성적우수장학금 등 일부 장학금의 경우 선발요건등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학지원팀 (890-1051)에 문의하시거나 장학공지사항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복학처리 절차
    • ① 학생경력포털 로그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2018년 8월 14일 09시부터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능 예정(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단, 조기복학자는 2019-1, 2019-2 복학자만 등록금 고지서 출력가능
    • ③ 수강신청 : 2018년 8월 20일(월) ~ 8월 23일(목) - 기타문의는 학사지원팀(890-1018 ~ 20, 1023~25)에 문의 요망 
    •  등록금 납부 : 2018년 8월 27일(월) ~ 8월 29일(수) 09시부터 ~ 16시까지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 
    • ⑤ 복학처리 : 등록금 납부 익일 후 10시 학생서비스센터 재학생 일괄처리 예정 - 문자송부       
    비고
    • * 조기복학자 中 군 전역자는 전역증명서, 군 전역예정자는 전역예정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을 인터넷 복학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요망   
    학과 통폐합에 따른 전공배정 복학신청
    신청기간
    2018. 8. 1(수) ~ 8. 29(수)
    복학처리 절차
    • ① 학생경력포털 로그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복학신청 완료 후 전공배정지원서 출력
    • ③ 전공배정지원서에 본인, 보호자 날인 후

         - 일반(군) 복학자 : 2018년 8월 29일 16시까지 전공배정 신청서 학과사무실에 제출

         - 군 조기 복학자 : 2018년 9월 7일 16시까지 전공배정 신청서 학과사무실에 제출

    • ④-가. 등록금 납부자 : 8월 27일(월)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④-나. 등록금 미납부자 : 8월 27일(월) ~ 29일(수)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시 당일 19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 유의사항

      복학신청 완료 후 전공배정원서를 학과 사무실에 미 제출 시, 2018학년도 2학기 복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필히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모집중지에 따른 특별전과 복학신청
    신청기간
    2018. 8. 1(수) ~ 8. 29(수)
    복학처리 절차
    • ① 학생경력포털 로그인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복학신청
    • ②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 신청학과 선정 후 특별전과신청서 출력
    • 특별전과신청서에 본인, 보호자 날인 후 2018년 8월 29일 16시까지 학사지원팀(본관 4층)에 제출
    • ④-가. 등록금 납부자 : 8월 27일(월)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④-나. 등록금 미납부자 : 8월 27일(월) ~ 29일(수)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시 당일 19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 유의사항

      1.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신청서를 학사지원팀에 미 제출 시, 2018학년도 2학기 복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필히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계열이동 시(예: 인문대학 → 공과대학 등)에 발생하는 등록금 차액 발생분에 따른 공지

      ① 8월 14일 예정‘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등록금고지서출력’

      ② 8월 27일(월) ~29일(수) 16시까지 기존 등록금 납부

      ③-A 등록금 추가납부자 : 추후공지

      ③-B 등록금 환불대상자 : 2018년 9월 7일(금) 이후 본인계좌 입금 예정

      (환불계좌 확인은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변경에서 확인 후 미 입력 시 필히 입력하여야 함)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주의사항
    • 인터넷 복학 신청 후 즉시 복학처리 불가
    • 등록금 납부 후 익일 복학처리 완료(복학결과는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학적상태’ 확인)
    • 등록금 납부 휴학자(인터넷 복학신청자)는 8월 27일(월) 10시 일괄 등록 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  
  • 복학예정자 중 휴학유형별 연장방법 안내
    휴학연장안내
    연번 분류 대상 방법 비고
    1 군입대
    휴학변경
    가사 및 군입대 휴학자

    ①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휴학변경 전산신청
    (2018년 8월 31일까지 입대자만 가능)
    ②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휴학변경 전산신청
    (2018년 9월 3일 이후 제대자만 가능)

    ①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전산신청 시 입영통지서 JPG파일(5MB미만)

    필히 입력 요망
    ②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전산신청 시 복무확인서 JPG파일(5MB미만)

    필히 입력 요망

    2 재휴학 휴학연장 1회 사용자 인터넷 복학신청 -> 등록금 납부 -> 휴학가능 기간 : 2018. 8. 27(월) ~ 8. 29(수)
    학생서비스센터 방문처리 요망
    ※ 재휴학자는 보호자 확인 및 지도교수, 학과장 날인 필요 없음
    3 휴학연장

    가. 2017-2학기 미등록

    일반(가사,질병) 휴학자
    나. 2018-2학기 복학예정자

    中 미등록 군 휴학자

    2018. 8. 31(금)까지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휴학연장신청

    ① 개강일(2018. 9. 3) 이후부터는 등록금 전액 납부 후 휴학가능
    가사휴학 횟수에 상관없이 통산기간 3년(편입생 2년) 中 잔여기간(1개 학기 이상) 있을 시 휴학연장 신청 가능
    ③ 휴학연장 후 조기 복학한 경우에는 1회 연장으로 간주, 더 이상 휴학연장을 할 수 없음
    ④ 재학 중 1회(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
        2018-2학기 등록금 납부 복학예정자

    2018. 8. 31(금)까지 학생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휴학연장신청

    ①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연장 시에는 잔여

    휴학학기가 있으면 재 휴학연장이 가능함
    ② 재학 중 1회(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

  • 참고사항
    등록금납부
    기간
    2018. 8. 27(월) ~ 8. 29(수) 16시까지 
    방법
    • ① 등록금 고지서(학생정보시스템→개인정보→고지서 출력) 출력 후 국민은행 동의대학교 출장소 직접 납부 
    • ② 분할납부는 추후통보 
    •  ※ 기타사항은 경리팀 문의 요망  ☎(051)890-1101 ~ 3)  
    해당부서 및 연락처
    경리팀(본관 1F)
    ☎(051)890-1101~3
     
    군복학자 예비군 신고-복학 완료시 동의대학교 예비군 소속 전환
    기간
    2018. 8. 27(월) ~ 8. 29(수)
    소속전환시기
    • ① 인터넷 복학신청, 등록금 완납 또는 분할납부자는 1회 등록금 납부 1일 후 복학완료
    • ② 예비군연대에서 재학생으로 등록되면 동의대학교 예비군 소속으로 전환 처리
    해당부서 및 연락처
    예비군연대(산학협력관 1F)
    ☎(051)890-1762
     
    전역자 증빙서류-당해학기 복학예정자는 전역증빙서류 제출 생략
    2018. 8. 1(수) ~ 8. 29(수)
    방법
    조기 복학예정자 : 전역예정자 증빙서류는 인터넷 복학신청(2018년 8월 1일부터) 시 입력요망 
    • 가. 2018년 9월 3일 ~ 10월 1일까지 전역자 : ① 전역예정 증명서
    •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 
    • 나. 2018년 10월 2일 이후 전역자 : ① 전역예정 증명서, 휴가증(9월 1일 이후) 
    •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 증명서 및 휴가증 
    • ※ 제출방법 : 1. 인터넷 복학 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 요망
    •                  2.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증명서와 휴가증을 같이 촬영하여 1개 File로 입력요망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생서비스센터(자연과학관 1F)
    ☎(051)890-2222~5, E-mail : dess@deu.ac.kr
     
    미복학자처리
    복학기간
    2018. 10. 1(월) 17시까지  
    처리방법
    복학예정자가 정해진 복학기간 내에 미복학 시 학칙 “제23조(제적)”에 의거 제적 처리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수강정정신청
    기간
    추후통보예정
    방법
    • ① 수강신청 시스템 → 수강신청
    • ② 지도교수세미나는 복학완료 후 지도교수 배정(학과 사무실 문의) 후 신청 요망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전과신청
    기간
    추후통보 예정
    방법
    • ①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전과신청(출력)
    • ② 학과장 날인(학과 사무실)
    • ③ 현금등록 확인(경리팀 본관 1F)
    • ④ 학사지원팀 제출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군 원격강좌 수강학점 신청
    기간

    ▶ 1학기 성적인정 : 해당학기 7월 초까지

     2학기 성적인정 : 다음연도 1월 초까지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군복무 이수학점 신청 (출력) → 학사지원팀 제출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부·복수 연계전공 신청
    기간
    추후통보예정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부/복수/연계전공신청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
     
    조기 복학 불가자
    대상
    한의과대학 소속 학생 및 1학년 휴학생, 특별전과 및 모집중지학과 대상 복학예정자
    해당부서 및 연락처
    학사지원팀(본관 4F)
    ☎(051)890-1018~20, ☎(051)890-10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