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학생서비스센터

  • 2016학년도 2학기 자퇴안내
    신청기간
    학기 중 수시
    신청대상자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절차
    • 자퇴신청 : 도서미납이 있을 경우 자퇴 신청 불가 (도서미납문의 : 890-1160~1161}

      (학교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자퇴신청및원서출력)

    • ② 기본사항 입력 후, 가족관계증명서와 보호자 통장사본을 JPG파일로 업로드
    • ③ 소속 학과 지도교수 상담
    •    - 1. 학사지원팀 구제방안 요청
    •    - 2. 자퇴 취소(철회)
    • ④ 학과장 또는 전공주임교수, 학부장 승인
    • ⑤ 자퇴원서 제출 및 접수증 교부(학생서비스센터)
    비고
     1) 시스템에 업로드한 관계서류는 자퇴처리가 완료된 이후 일괄 삭제
     2) 자퇴일자 : 학생서비스센터 처리일자
     3) 자퇴환불 기준일 : 본인 자퇴 신청일
    ※ 자퇴시 국가장학금 환불 : 정부학자금 융자를 통하여 대출받은 학생 중, 기납부 등록금의 환불액이 있는 경우에 학생본인은 환급받을 수 없으며, 환급금은 대출 취급 금융기관에 입금하여 조기상환 처리함
     
  • 자퇴신청 및 원서출력방법
    • 1. 시스템 기동
      • 1-1. 동의대학교 홈페이지(www.deu.ac.kr)에 접속 후 우측상단 ‘동의인’을 선택합니다.
      • 1-2. 종합정보시스템을 클릭합니다.
      메뉴얼2
       
    • 2. 로그인
      • 2-1. 사용자 ID(학번)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로그인’ 버튼 클릭합니다.
      메뉴얼1
       
    • 3. 동의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MENU
      •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자퇴신청및원서출력』으로 접속합니다.
      메뉴얼2
       
    • 4. 학생신청

      자퇴 사유 및 기타 자퇴 사유, 예금주(보호자), 은행명(보호자), 계좌번호(보호자), 연락처(보호자)를 입력한 후, 가족관계증명서(스캔파일)와 보호자 통장사본(스캔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메뉴얼2
       
    • 5. 상담 및 승인 진행단계
      상담 및 승인 진행단계
      승인
      단계
      모집단위 비고
      학과 학부
      1 지도교수 지도교수 휴학 중 자퇴 신청자의 경우, 지도교수 단계에 학과장 및 전공주임교수가 상담실시
      학사지원팀 협조요청 학사지원팀 협조요청 학사지원팀 협조 필요시 요청, 학사지원팀에서는 구제방안 검토
      2 학과장 전공주임교수 학과장 및 전공주임 교수 승인
      3 - 학부장 학부장 승인
      4 학생서비스센터 학생서비스센터 학생서비스센터 승인
      5 학생 확인 학생 확인 1. 자퇴승인자: 학생본인이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원서 출력 후,
         학생서비스센터로 제출
      2. 자퇴취소(철회)자: 학생본인이 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취소(철회) 클릭
      1) 신청 직후(지도교수 상담전 단계) 본인의 원에 의한 취소(철회)
      2) 지도교수 상담을 통한 취소(철회)
         ※ 지도교수 임의 취소(철회) 방지를 위해 자퇴 취소(철회)는 반드시
         학생 본인이 확인하도록 되어 있음.

       
    • 7. 자퇴 신청 출력(학생)
      • 1) 자퇴 처리의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학생은『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자퇴신청및원서출력』으로 접속 후, 좌측
        상단의『원서출력』을 클릭하여 원서를 출력합니다.
        ※ 지도교수 상담 등 자퇴 처리 단계가 완료되어야만『원서출력』버튼이 생성됩니다.
      • 2) 출력된 자퇴 원서에 보호자 도장을 날인하여 학생서비스센터에 제출하면 최종 자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 ※ 반드시 출력 원서를 학생서비스센터에 제출하여야 최종 자퇴가 완료되며, 자퇴 승인 후 7일 이내에 자퇴 원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퇴 신청은 자동 취소됨.
      메뉴얼2
       
    • 7. 자퇴 신청 취소(철회)
      • 1) 본인의 원에 의한 취소(철회) : 자퇴 신청 직후(지도교수 상담전 단계), 곧바로 자퇴 신청을 취소(철회)하고자 할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자퇴신청및원서출력』으로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신청취소』버튼을 클릭하면 자퇴 신청이
      • 취소(철회)됩니다.
      • 2) 구제방안 마련을 통한 취소(철회) : 자퇴 신청 후, 지도교수 상담 및 구제방안이 마련되어 자퇴 신청을 취소(철회)하고자 할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자퇴신청및원서출력』으로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신청취소』버튼을 클릭하면 자퇴 신청이
      • 취소(철회)됩니다.
      • ※ 자퇴 취소(철회)의 경우, 학생 본인의 확인을 위해 반드시『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자퇴신청및원서출력』에서『신청취소』버튼을 클릭하여야 함.
      메뉴얼2
       
  • 자퇴자의 등록금 반환기준
    등록을 한 학생이 자퇴를 하는 경우에는 자퇴일(휴학생은 휴학일)을 기준으로 등록금을 다음과 같이 반환한다.
    • 1) 학기 개시일까지 자퇴를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 전액을 반환한다.
    • 2) 학기 개시일 다음날 이후에 자퇴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등록금을 반환한다.
      • (1) 학기개시일 30일 경과전 : 수업료의 5/6 반환
      • (2)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전 : 수업료의 2/3 반환
      • (3)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전 : 수업료의 1/2 반환
      • (4) 학기개시일 90일 경과후 : 반환하지 아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