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학생서비스센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는 2018학년도 2학기 모바일 학생증 및 교직원 모바일증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시행목적 : 모바일 학생증을 통한 편리성, 경제성, 개인정보 최신성 구현

 

2. 시행범위 : 중앙도서관 및 기숙사(관생만 가능) 사용, 교내식당·터틀스·골든벨 선·후불 결제(후불결제는 교직원만 가능 – 시간강사 제외)

 

3. 시행시기 : 2018년 9월 12일 09시

 

4. 실행방법 : 안드로이드 5.0이상(2014년 출시), ios 7.0이상(2013년 출시)

 

연번

분류

실행방법

적용대상자

1

학생

- 안드로이드폰 :

“Play Store” 실행 ⇒ “동의모바일” 검색 ⇒ 설치 ⇒ “동의모바일” 실행 ⇒ 학번, 비밀번호 로그인

- 아이폰 :

“App Store” 실행 ⇒ “동의모바일” 검색 ⇒ 설치 ⇒ “동의모바일” 실행 ⇒ 학번, 비밀번호 로그인

학부생, 대학원생,

평생교육원생

2

교직원

- 안드로이드폰 :

“Play Store” 실행 ⇒ “동의모바일” 검색 ⇒ 설치 ⇒ “동의모바일” 실행 ⇒ 직번, 비밀번호 로그인

- 아이폰 :

“App Store” 실행 ⇒ “동의모바일” 검색 ⇒ 설치 ⇒ “동의모바일” 실행 ⇒ 직번, 비밀번호 로그인

전임교원, 시간강사,

직원, 조교,

계약직직원

※ 산학협력단

계약직 직원은

추후 적용 예정

 

5. 대상자별 적용매체 및 매체안내 :

 

연번

분류

적용매체

매체안내

비고

1

학생

모바일 학생증

App을 이용한 주 사용 학생증

공식 학생증

KB체크카드 학생증

학교발전기금 협약에 따른 학생본인 신청 시 국민은행에서 발급하는 학생증

학생증

모바일 학생증 사용이 불가능한 대상자에게 발급하는 학생증

D-Pay (선불카드)

모바일 학생증 사용이 불가능한 대상자가 선택 사용하는 식수 이용증

보증금 \3,000원

(반납 시 환불)

2

교직원

교직원 모바일증

App을 이용한 교직원 주 교내 사용증

공식 신분증 아님

교직원 교내 사용증

교직원 모바일증 사용이 불가능한 대상자에게 발급하는 교내 사용증

D-Pay (선불카드)

교직원 모바일증 사용이 불가능한 대상자가 선택 사용하는 식수 이용증

보증금 \3,000원

(반납 시 환불)

 

6. 유의사항 :

 

가. 9월 12일 09시부터 10월 12일 24시까지 기존 롯데체크카드 학생증 사용가능, 10월 13일 00시부터는 사용이 불가능함. 단, 2018년 1월 1일 이후 일반 학생증 발급자는 계속 사용 가능함.

 

나. 교직원증에 부착된 도서관 이용 바코드 10월 12일 24시까지 사용 가능함.

 

다. 교직원 모바일증 및 교직원 교내 사용증은 호실 출입기능이 부여되지 않아 공식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없고 추후 호실 출입기능이 부여되면 신분증 격상 검토 예정임.

 

라. D-Pay(선불카드)는 사용자 제한 없는 무기명 카드임.

 

7. 사용방법은 첨부파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 학사DB 업그레이드(11월 9일 21시 ~ 11월 12일 09시)에 따른 모바일학생증 사용 오류발생 시 안내 학생서비스센터 2018.11.08 3
24 증명서 발급 일시중지 안내 학생서비스센터 2018.11.07 4
23 KB국민카드 체크카드 학생증 신청방법 및 수령방법 안내 file 학생서비스센터 2018.10.26 18
22 병 복무기간 단축으로 인한 전역예정일 변경 학생서비스센터 2018.10.26 9
21 단축근무 안내(2018년 9월 21일 09 ~ 12시) 학생서비스센터 2018.09.20 32
» 2018학년도 2학기 모바일 학생증 및 교직원 모바일증 시행 file 학생서비스센터 2018.09.11 8961
19 2018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생 선발현황 학생서비스센터 2018.08.29 112
18 2018학년도 하계방학 중 단축근무 안내 학생서비스센터 2018.06.27 161
17 2018학년도 학생증 발급 안내 학생서비스센터 2018.03.19 2876
16 2018년 2월 14일 업무시간 변경안내(09:00~12:00) 학생서비스센터 2018.02.13 127
15 2017년 12월 29일 업무시간 변경안내(09:00~12:00) 학생서비스센터 2017.12.28 151
14 2018-1학기 미등록 휴학 공지 학생서비스센터 2017.12.26 412
13 2017 동계방학 中 근무시간 안내(10:00 ~ 17:00) 학생서비스센터 2017.12.26 130
12 2017-2학기 복학에 따른 학생서비스센터 공지사항 학생서비스센터 2017.08.17 325
11 동계방학 중 단축근무 공지(09:00~13:00) 학생서비스센터 2017.01.06 397
10 2016학년도 2학기 조기, 역학기 복학자 특별전과 및 전공배정 대상자 복학신청 방법 학생서비스센터 2016.07.29 826
9 2016학년도 2학기 모집중지학과 및 통합학과 휴·복학자 처리방침 공고 file 학생서비스센터 2016.07.28 502
8 2016학년도 2학기 복학예정자 중 전공배정 및 특별전과 대상자 복학신청 방법 학생서비스센터 2016.07.28 474
7 2016학년도 하계방학 단축근무 알림 학생서비스센터 2016.07.01 300
6 2016학년도 2학기 미등록 휴학 공지 학생서비스센터 2016.07.01 561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